꼭 가봐야 할 강원도 일몰 명소 TOP 7
사진동호회에서도 인기가 많은 한번 보면 잊지 못할 강원도 지역 낙조, 해넘이 대표 명소를 소개합니다.
1. 강릉 경포호
경포대는 일출과 일몰을 한자리에서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변 바로 옆 경포호에 비치는 석양은 호수에 비친 달과 더불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동해안 절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263
2. 춘천 의암호
의암댐의 건설로 인해 북한강과 소양강의 풍부한 수량을 가두게 되면서 만들어진 인공호수로 타원형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조성된 둘레길은 많은 자전거와 자연의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석양이 지는 무렵에 가면 그림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옛경춘로 114
3. 영월 별마로천문대
별마로란 '별'과 '마루' 그리고 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입니다. 해발 800m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상에는 활공장이 있어 넓은 시야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4. 평창 발왕산케이블카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의 케이블카입니다. 해발 1,458m, 국내 최대 길이로 하늘을 날아오르는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합니다. 이곳은 일출, 일몰이 모두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로 잊지 못할 풍경을 자아냅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5. 동해 어달해변
비교적 조그마한 해수욕장으로 모래가 고아 가족 휴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동해안의 푸른 전경과 함께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해안 도로 뒤편에는 동해안을 내려다볼 수 있는 어달산이 있고, 정상에는 왜구를 감시했던 어달산 봉수대가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시 어달동 52-4
6.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
강 위로 시원하게 뻗는 전체 길이가 174m로,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된 소양강스카워크는 원형광장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광장 양쪽으로는 날개처럼 뻗은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 상과 춘천 랜드마크라 불리는 소양강처녀상이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663
7. 원주 흥원창
흥원창은 고려와 조선시대에 걸쳐서 한강의 지류인 섬강이 남한강에 합류하는 지점에 운영되었던 조창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이곳은 석양이지는 모습과 노을이 아름다워 일몰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강원도 원주시 부론면 흥호리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