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번 가봐야 할 서울근교 명품숲길 7
산림청이 선정한경기도(인천, 서울근교) 지역 걷기 좋은 숲길입니다. 선정된 명품숲길은 접근성이 좋아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로, 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숲길입니다.
1. 가평 잣향기 피톤치드길
가평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의 450 ~ 600m 높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잣향기푸른숲'은 가평 8경 중 제7경에 속하는 곳으로 경치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1930년대 조림되었으며, 나이 90년 이상의 잣나무 5만여 그루가 분포하고 있습니다.
길이 : 6.57km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행현리)
2. 김포 문수산 등산로
문수산은 비교적 높은 산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등산의 맛을 주며 사계절 경치가 아름다워 김포의 금강산이라 불립니다. 정상에 오르면 산 아래에 염하강과 한강물이 유유히 흐르고 맑게 개인 날 한강 건너엔 손에 닿을 듯 북한 개성의 송악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등산로 초입에는 산림욕장이 조성되어 있어 피톤치드와 음이온 등을 받으며 가벼운 휴식과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길이 : 14km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성동리
3. 가평 연인산 명품 계곡길
계곡과 산림이 조화가 이루어진 아름다운 계곡길로 선녀들이 내려와 쉬어갔다는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기암괴석 등 경관적 가치가 매우 높은 숲길입니다. 최근에 징검다리와 출렁다리를 조성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습니다.
길이 : 4.7km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산114
4. 가평 소리향기길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있습니다. 경기도민이 사랑하는 '강씨봉자연휴양림' 내 조성된 명품숲길로 계곡을 따라 이어진 완만한 경사지의 소리향기길은 계곡을 따라 걸을 수 있어서 물소리의 청량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돌아오는 코스로 '명언읽고가길'을 선택한다면, 구간마다 손글씨로 만날 수 있는 명언과 시 덕분에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길이 : 3km
경기도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 520외 1
5. 용인 청년 김대건길
김대건 신부가 200여 년 전에 처음 미사를 드린 은이성지에서 시작되어 안성시 미리내성지까지 이어지는 순례길로, 김대건 신부가 생전 사목 활동을 하던 길이자 순교 후 유체가 이동한 경로입니다. 이 길은 '한국의 산티아고 길'로 불리며 청년 김대건 신부의 마음을 따라가며 걷다 보면 민족을 사랑했던 김대건 신부의 삶과 열정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길이 : 10.3km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곡리 632-2(은이성지) ~ 안성시 양성면 미산리 12-1(미리내성지)
6. 안산 순환형 무장애 자락길
평평하게 만들어진 순환형 숲길로 남녀노소 쉽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구간별로 아까시숲, 메타세쿼이아숲, 잣나무숲 등 다양한 숲을 즐길 수 있으며, 방향에 따라 한강, 인왕산, 북한산 등 다양한 조망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길이 : 7km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41-52
7. 인천 만수산 무장애 숲길
인천 남동구 만수동에 위치한 해발 201m의 만수산을 둘러싼 무장애숲길은 계단 없는 무장애 등산로가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안전하게 등반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만수 8경을 보며 바람, 숲, 나무, 돌 등의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정상 전망대에서는 남동구 전역과 서해바다 및 인천대교까지 바라볼 수 있고 일출몰을 모두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길이 : 2.7km
인천 남동구 만수2동 산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