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대표 꽃 벚꽃 제주도 명소 TOP 12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벚꽃'은 봄을 대표하는 단어입니다.
남부 지방은 3월 중순 경부터 개화하기 시작하여 4월 초순까지 절정을 이루고 중부 지방은 3월 하순 경부터 개화하여 4월 중순까지 절정입니다.
매년 기상 조건에 따라 개화 시기가 약 1-2주 정도 앞당겨지거나 늦춰질 수 있습니다. 매년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이 정도 시기를 준비하시면 벚꽃을 가장 아름답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예래생태공원
대왕수천 예래생태공원은 올레 8코스로 습지 공원입니다. 이곳에 대왕수라는 용천수가 흐르는데 아무리 가물어도 수량이 줄지 않고, 예래동 일대에 가장 큰 물이라는 의미로 대왕수라 불리었습니다. 사시사철 흐르는 이곳의 물은 독특한 풍경으로 아름답지만 특히 봄에는 이 일대가 벚꽃으로 장관을 이루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예래로 213
2. 제주 가시리(녹산로)
서귀포 가시리마을(녹산로)은 봄이 되면 진입로부터 10km 구간에 펼쳐지는 유채꽃과 벚꽃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마치 그림 같은 드라이브 코스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가시리 녹산로는 조선시대 최고의 목마장이던 녹산장과 갑마장을 관통하는 길로 현재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87-15
3. 장전리 왕벚꽃거리
장전리는 시내에서 멀지 않은 중산간 마을로 감귤림이 우거진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3월 20일경에 벚꽃이 만개할 즈음 제주 왕벚꽃축제가 열리고 벚꽃을 보러 방문하는 도민들 뿐만 아니라, 봄을 맞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낮과 밤으로 아름다움이 가득하며 이 시기엔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음악 공연이나 체험프로그램 등 흩날리는 벚꽃 속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광상로 403
4. 삼무공원
1978년 도시 근린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삼무의 의미는 제주에 도둑, 대문, 거지가 없다는 삼무에서 따 온 이름입니다. 베두리오름은 높이 85m, 폭 240m, 둘레 617m의 작은 언덕으로 베두리오름이 곧 삼무공원을 말합니다. 공원에는 증기기관차가 있는데, 1978년 섬에 사는 아이들에게 기차를 보여주려고 사용이 중단된 기차를 제주도에 보내준 것이 지금까지 남아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공원 내의 능수 벚꽃이 아름다워 많은 여행자들의 사진 찍기 명소로 유명합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신대로 10길 48-9
5. 신풍리 벚꽃길
새롭고 풍요로운 마을을 지향한다는 뜻의 신풍리는 제주문화와 민속이 살아 숨 쉬는 성산읍의 유서 깊은 마을입니다. 농촌체험마을로 꼽히는 신풍리는 마을로 향하는 길이 아름답고 초가집, 혼례장 등 체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제주 신풍리벚꽃길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제주 숨은 명소로 삼달리 입구에서부터 신풍리 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약 4km 거리에 벚꽃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주소 : 제주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2149-6
6. 전농로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전농로는 하늘을 가득 메운 벚꽃터널이 인상적인 벚꽃길입니다. 굳이 지도를 확인하지 않아도 창문 밖으로 흩날리는 꽃비를 보면 여기가 제주도 벚꽃 명소라는 걸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제주 지역 자생종인 왕벚나무가 끝없이 이어져 있고 20년에서 많게는 100년 이상 된 이곳 왕벚나무들이 피우는 꽃은 제주에서도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매년 3월 20일경에 전농로 왕벚꽃 축제가 개최되어 밤낮으로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삼도1동
7. 제주대학교
제주대 벚꽃길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제주대학교 입구까지 1km 남짓한 도로변에 벚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며,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집니다. 제주대학교 가는 길목부터 학교 교정 안을 가득 매운 벚꽃들이 장관을 이루며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8. 한림공원 왕벚꽃동산
한라산의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비경지대로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있습니다.
매년 3월 20일경에 한림공원 왕벚꽃축제가 개최되며 왕벚꽃 동산에는 화사하게 피어난 수 백 그루의 왕벚꽃 나무가 하늘을 수놓고 관람객들을 맞이합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9. 감사공묘역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는 '감사공묘역'은 봄이 되면 겹벚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겹벚꽃은 원예품종으로 개량되어, 색이 진하고 꽃송이가 크고 아름다워서 사진 찍기 명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겹벚꽃은 꽃을 피우는 기간도 2 ~ 3주로 기존 벚꽃보다 길어 4월 중순까지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대로 362
10. 이승이오름(이승악)
이승이 오름은 살쾡이를 닮아서 이승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봄이 되면 진입로 2 ~ 3km가 벚꽃길로 아름답게 이어집니다. 벚꽃길을 구경하며 6분 정도 더 걸으면 정상으로 가는 길과 생태로 방면으로 가는 갈림길이 나오고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천로 267-110
11. 신산공원
신산공원은 제주시민들이 애용하는 도심 속 공원으로 공원 내에는 제주 4.3 해원 방사탑과 6.25 참전 기념탑 등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다양한 조형물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넓은 잔디밭과 단풍나무를 비롯하여 예쁜 꽃밭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도심 속에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특히 봄에는 벚꽃들이 아름답게 흩날려 더욱 아름답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신산로 92-12
12. 삼성혈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삼성혈은 탐라국 시조에 대한 제의가 이루어지는 장소로 삼신이 이곳에서 동시에 태어나 수렵생활을 하다가 소, 말, 오곡의 종자를 가지고 온 벽랑국의 세 공주를 맞이하면서부터 농경생활이 비롯되었으며 탐라왕국으로 발전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이곳에 봄이 되면 벚꽃들이 삼성혈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삼성로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