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테마여행 계절여행

붉은 동백꽃 전국 명소 TOP 10

by 자피스 2023. 12. 21.
반응형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아름답고 붉은 동백꽃을 국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많은 명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꼭 가볼 만한 몇 가지 장소 및 개화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제 지심도
거제 지심도

1. 거제 지심도

지심도의 또 다른 이름은 ‘동백섬’입니다. 해안선 길이가 3.7km, 가장 높은 지대의 고도가 97m에 불과한 작은 섬에는 수백 년 된 동백나무가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합니다. 지심도의 동백꽃은 12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4월 하순이면 대부분 꽃잎을 감춥니다. 지심도의 동백꽃은 보통 2월 말 ~ 3월 중순이 구경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심도길 31-2

1004섬 분재정원 애기동백꽃
1004섬 분재정원 설경

2. 신안 1004섬 분재정원

신안 1004섬 분재공원의 애기동백꽃길은 평탄하고 완만한 1.1km의 등산로로 길을 따라 빨간색의 꽃망울을 간직한 5천여 그루 애기동백꽃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여 온 산을 붉게 물들입니다. 신안 동백꽃은 보통 11월 초쯤에서 다음 해 1월 말까지 감상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주소 : 전남 신안군 압해읍 무지개길 330

오동도
오동도

3. 여수 오동도

오동도는 섬 생김새가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날에는 오동나무로 빽빽해 이름 붙여진 곳으로 수많은 동백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섬 전체를 덮고 있는 3,000여 그루 동백나무는 이르면 10월부터 한두 송이씩 꽃이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보통 2월 중순경에는 약 30% 정도 개화되다가 3월경에 만개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마량리 동백나무숲
마량리 동백나무숲

4. 서천군 마량리 동백나무숲

서천 팔경 중의 한 곳인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 숲은 천연기념물 제 16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5백여 년 수령의 동백나무 85주가 8,265㎡에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량리 동백나무 숲은 보통 3월 하순부터 5월 초순까지 붉은 동백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235번길 103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장사도 드라마 '별에서온그대'

5.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장사도는 섬의 형상이 뱀처럼 길게 생긴 것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10만 그루의 동백나무가 수백 년 된 자생군락지를 이룹니다. 섬의 상징인 '동백터널'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하면서 더욱 알려졌으며 동백 꽃송이가 바닥에 떨어지며 만들어진 꽃길은 붉은 카펫을 깔아놓은 듯해 특히 장관을 이룹니다. 장사도는 보통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동백을 볼 수 있으며 1 ~ 2월에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산 4-1

천관산 동백생태숲 팔각정 전망대
천관산 동백생태숲

6. 장흥 천관산 동백생태숲

호남의 5대 명산으로 유명한 장흥군의 천관산의 동백 생태숲은 국내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동백나무 군락지입니다. 20년생 ~ 200년생 동백나무 2만 여 그루가 자생하며 ‘순림형’으로 식물분포학적 가치가 높아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천관산 동백꽃은 12월에 피기 시작해서 4월까지 볼 수 있으며 2 ~ 3월이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부평리

선운사
선운사

7. 전북 고창 선운사

선운사 대웅전 뒤뜰에는 수령 500여 년 된 동백나무 3,000여 그루가 병풍처럼 둘려 장관을 연출한다. 이곳처럼 동백꽃이 하나의 아름다운 숲으로 남아있는 것은 흔치 않아 천연기념물 184호로 지정돼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선운사 동백꽃은 보통 2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하여 3월 말에서 4월 초에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옥룡사
옥룡사

8. 광양 옥룡사

광양시 옥룡면 백계산 옥룡사지의 동백숲은 1000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신라 때 도선국사가 옥룡사를 창건하고 풍수지리설에 따라 보호수를 심었다는 전설을 품고 있습니다. 동백숲은 해발 400m의 나지막한 산자락에 펼쳐져 있으며 동백이 펼쳐져 있는 숲만 2100여 평, 수백 년 된 7000여 그루의 동백이 옥룡사지와 운암사 뒷산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5∼6m로 키가 큰데 모두 자연림으로 더욱 아름답습니다. 옥령사 동백꽃은 보통 3월경에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면 운암길 83

동백섬
동백섬

9. 부산 동백섬

부산 해운대 옆 동백섬의 동백공원에는 활짝 동백꽃이 피어나면 산책로를 뒤덮습니다. 동백공원은 순환도로변 가로수가 하나같이 동백나무여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아름다운 동백꽃을 구경할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겨울에서 봄 사이에 꽃망울을 맺고 빨간 꽃이 통으로 떨어져 운치를 더합니다. 부산 동백섬은 보통 12월 초부터 개화를 시작해 2 ~ 3월에 절정을 이룹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67

백련사
백련사

10. 강진 백련사

강진군 백련사 동백림(천연기념물 제 151호)도 동백꽃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남 강진군 도암면 만덕리에 있는 백련사 동백림은 천년고찰 백련사 경사지 5.2ha의 면적에 7천 여 그루의 동백라무가 군락을 이루는 곳으로 백련사 동백꽃은 보통 12월에 개화를 시작해서 2월 말에서 3월경에 절정을 이룹니다. 3월 말경이 되면 낙화한 동백꽃들이 붉은 양탄자를 깔아 놓은 듯 장관을 연출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

 

겨울에 붉게 빛나는 제주도 동백꽃 명소 BEST 7

동백꽃은 12월에서 3월까지 가장 붉게 빛납니다. 제주도에는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많은 명소가 있는데 그중에서 꼭 가볼 만한 몇 가지 장소를 소개합니다. 1.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휴애리는

sjaks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