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은빛물결 억새/갈대 강원도 명소 TOP 4
억새는 흰색과 은빛을 띠고, 갈대는 갈색빛을 띱니다. 억새는 사람키와 거의 비슷하게 자라며(1~2m), 갈대는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자랍니다.(2~3m)
억새와 갈대 모두 가을인 10 ~ 11월에 감상하기 가장 좋습니다. 다음은 강원도 지역 억새, 갈대 명소를 소개합니다.
1. 정선 민둥산
해발 1,118m로 국내 5대 억새 군락지로 유명한 민둥산은 억새산이라고 할 만큼 온통 억새로 장관을 이룹니다. 7부 능선까지는 관목과 잡목이 우거져 울창한 숲이 이어지지만, 정상 부분은 산의 이름처럼 나무가 거의 없습니다. 민둥산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도 오르기 쉽습니다. 매년 9 ~ 11월 '민둥산억새꽃축제'가 개최되면 마치 그림과 같은 환상적인 풍경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 산 135
2. 양양 남대천연어생태공원
양양 낙산대교 인근 남대천 물길이 동해로 흘러 들어가는 하류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가을이면 광활한 갈대숲으로 유명합니다. 길게 뻗은 덱 탐방로를 따라 금빛 갈대숲을 산책할 수 있고, 주변에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없어 탁 트인 풍광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덱 탐방로는 경사가 없이 평탄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합니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86-4
3. 속초 영랑호 습지생태공원
영랑호에 유입되는 하천인 장천천 하류에 있는 습지형 생태공원입니다. 약 1.3km에 걸쳐 생태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탐방로를 따라서 억새군락지와 야생화, 코스모스 길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곳에 가을이 되면 주변 곳곳에 만발한 코스모스와 은빛 물결로 출렁이는 억새꽃길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418-16
4. 춘천 강촌 억새밭
가을 햇살이 유난히 빛나는 가을 춘천시 남산면 강촌 억새밭에는 은빛 물결로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백양리역 인근 강변에서 강촌역까지 자연 속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억새의 새하얀 꽃물결과 북한강 그리고 석양 지는 모습이 어우러지면 잊지 못할 경치를 자아냅니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6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