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테마여행 계절여행

제주도 튤립 대표 명소 TOP 3

by 자피스 2024. 4. 4.
반응형
제주도 튤립은 2월에 개화를 시작해서 3월 중순에서 4월 중순까지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 벚꽃이 빨리 져서 아쉬운 사람들을 위한 제주도 튤립 명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상효원

상효원은 약 8만 평 규모를 가진 서귀포시 소재의 수목원으로 KC코트렐 이달우 회장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한라산과 서귀포 바다가 보이는 이곳은 해발 400m에 있으며 100년 이상의 노거수와 상록 거목이 밀집해 있어 다양성과 희귀성 측면에서 보존 가치가 높습니다.

상효원 내에는 16개의 테마의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3월 초가 되면 전국에서 가장 이른 시기에 만개한 튤립들을 감상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 화려화게 핀 약 30만 송이 다양한 튤립과 봄꽃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튤립 외에도 아네모네, 크리산세멈, 팬지, 비올라 등 다양한 봄초화들과 활짝 핀 과일나무 꽃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효원은 3월 튤립 축제 이후 4 ~ 5월 봄꽃 축제, 6 ~ 7월 수국 축제 등을 연이어 개최되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연중무휴 / 09:00 ~ 19:0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산록남로 2847-37

2. 한림공원

제주 한림공원은 1971년 송봉규 선생이 10만여 평의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뿌리고 가꾸기 시작하여 오늘날의 세계적인 식물의 낙원으로 만든 곳으로 야자수길, 아열대 식물원, 협재쌍용동굴, 분재원 등이 많은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봄이 되면 튤립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한림공원 튤립축제'가 열려 상춘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아펠둔(Apeldoorn), 몬셀라(Monsella), 다이나스티(Dynasty) 등 9개 품종 5만여 송이의 튤립들이 정원을 장식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연중무휴 / 09:00 ~ 19:00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3. 보롬왓

보롬왓은 서귀포 표선면에 위치한 농장으로 바람이 부는 밭이라는 뜻의 제주 방언입니다. 밭이라는 명칭이 있는 만큼 청보리와 메밀 등 밭작물도 만날 수 있으며, 아름다운 튤립, 유채꽃, 수국, 라벤더 등 다양하고 화려한 꽃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튤립과 메밀꽃, 여름에는 수국과 라벤더를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농장입니다.

연중무휴 / 09:00 ~ 18:00

제주 서귀포시 번영로 2350-104

 

국내 튤립 개화시기 및 대표명소 TOP 10

봄의 대표꽃 튤립은 4 ~ 5월에 개화해서 만개하는 꽃으로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색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줍니다. 네덜란드 국화로 유명하지만 세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꽃

sjaksu.tistory.com

 

제주도 가장 사랑받는 인기 맛집 TOP 10

작년 한 해 문화관광연구원에서 공표한 내비게이션 기반 제주도 지역 식음료 분야 인기 검색 목적지 순위입니다. 현지인과 외지인 기록을 합해서 선정하였으며 차량 이동기준이므로 실제 방문

sjaksu.tistory.com

 

제주도 유채꽃 대표 명소 TOP 10

봄에 가면 더 좋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유채꽃은 겨울에 개화를 시작해서 3월에서 4월 초까지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아름다운 노란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

sjaksu.tistory.com

 

제주도 가장 사랑받은 인기 관광지 TOP 10

작년 한 해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제주도 인기 관광지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순위는 문화관광연구원에서 공표한 2023년 유료관리지점에 대한 입장객 수를 바탕으로 선정했습니다.

sjaksu.tistory.com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 BEST 7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관광 명소가 많은 곳으로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들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방문할 때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jaks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