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테마여행 계절여행

제주도 유채꽃 대표 명소 TOP 10

by 자피스 2024. 1. 29.
반응형
봄에 가면 더 좋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유채꽃은 겨울에 개화를 시작해서 3월에서 4월 초까지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아름다운 노란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 꼭 가봐야 될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시리유채꽃길(녹산로)

가시리유채꽃길
가시리유채꽃길

제주 가시리유채꽃길은 제주를 대표하는 유채꽃 경관을 자랑합니다. 가시리유채꽃길(녹산로 유채꽃 도로)은 제주 표선만 가시리 마을 입구에서부터 시작되며 약 10km 정도 유채꽃과 벚꽃길이 조화를 이루면 장관을 이룹니다.

해마다 4월이면 펼쳐지는 아름다운 유채꽃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높고 다양한 포토존이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3083-1

2. 서우봉

서우봉
서우봉

서우봉둘레길은 제주도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동쪽 바다에 접해 있는, 제주 올레길 19코스에 포함된 길로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이 에메랄드빛 함덕 해변과 어우러져 풍경이 아름다우며 최고의 산책 코스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함덕 12길 16

3. 섭지코지

섭지코지
\섭지코지

화려한 유채꽃은 제주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그중 한라산 동편, 즉 제주 동쪽 해안의 섭지코지는 기막힌 해안절경과 흐드러지게 피어난 노란 유채꽃밭의 어우러짐으로 잊지 못할 경치를 선물합니다. 특히 유채꽃과 푸른 바다 그리고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면 그 아름다움이 마치 한 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4.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부르는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입니다. 총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철썩이는 해안 길을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아름답게 핀 노란 유채꽃을 감싸는 돌담과 푸른 바다 사이로 난 길을 걷다 보면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됩니다.

 

주소 :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5. 엉덩물 계곡

엉덩물 계곡
엉덩물 계곡

중문관광단지의 롯데호텔 동편으로 자리한 계곡으로 큰 바위가 많고 지형이 험준하여 물을 찾는 짐승들조차 접근은 못하고 엉덩이를 들이밀고 볼일만 보고 돌아갔다고 해서 엉덩물계곡이라고 불립니다. 특히 봄이 되면 계곡 경사면을 따라 유채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올레 8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중문달빛 걷기 공원으로도 불립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92

6.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주변에 있는 제주도의 유채꽃 대표 명소로 뒤쪽으로 바다와 성산일출봉이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단지마다 이색적이고 독특한 특징들이 많아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각 유채꽃 단지마다 운영하는 사람이 다르므로 입장권 가격에도 차이가 있지만 보통 각 밭마다 1000원의 입장료를 받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7. 별방진

별방진
별방진

별방성은 1974년 4월 13일에 제주도 기념물 제24호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성의 둘레는 950m이며 남쪽이 높고 북쪽이 낮은 지형을 이용하여 쌓아 성곽은 타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봄이 되면 돌담아래로 유채꽃이 만발하는데 돌담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느낌을 풍기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3354

8. 산방산

산방산
산방산

제주도 서남부의 평야지대에 우뚝 서 있어 어디에서도 조망이 가능한 종 모양의 종상화산체로 제주도의 대표 유채꽃 명소입니다. 봄이 되면 노랗게 물든 유채꽃과 산방산의 전경이 조화를 이뤄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18-10

9. 성읍민속마을

성읍민속마을
성읍민속마을

표선리에서 북쪽으로 8km쯤 가면 한라산 기슭 아래 성읍마을이 있습니다. 제주도 옛 민가의 특징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유채꽃이 피는 봄이 되면 제주도의 전통집들과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주며 사진 찍기 명소로 유명합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정의현로 19

10. 가파도

가파도
가파도

제주도 부속섬 중 4번째로 큰 섬 가파도는 위에서 내려다보면, 바다를 헤엄쳐 가는 가오리(가파리) 모양을 닮아 가파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봄이면 유채꽃과 청보리로 온 섬이 뒤덮여 이를 찾는 관광객들로 유명합니다. 4월이면 푸릇푸릇 한 청보리와 노란 유채꽃이 섬의 60% 이상을 가득 메우며 장관을 이룹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로

 

봄을 알리는 아름다운 매화 명소 TOP 10

추운 바람을 뚫고 제일 먼저 꽃을 피우는 봄의 대표꽃 매화의 개화시기는 남부지방 1 ~ 3월, 중부지방 3 ~ 4월입니다. 피는 시기에 따라 일찍 꽃을 피운다고 조매, 추운 날씨에 핀다고 동매, 눈 속

sjaks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