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테마여행 계절여행

서울 벚꽃 개화시기 및 명소 TOP 10

by 자피스 2024. 2. 7.
반응형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는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꼭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매년 기상 조건에 따라 개화 시기가 약 1-2주 정도 앞당겨지거나 늦춰질 수 있습니다. 매년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이 정도 시기를 준비하시면 벚꽃을 가장 아름답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N 서울 타워

N서울 타워
N서울 타워

남산도서관 근처에 활짝 벚꽃이 피면 서울에 봄을 알려줍니다. 남산도서관 오른쪽에 난 사색의 공간으로 가는 길이 유명한 남산 벚꽃길로 N 서울 타워까지 길을 따라 벚나무가 양쪽으로 아름답게 피어서 벚꽃터널로 불립니다.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2. 석촌호수

석촌호수
석촌호수

봄이면 2.6㎞에 이르는 석촌호숫가를 따라 왕벚나무 592주, 수양벚꽃 및 산벚나무 320주를 비롯해 2007년 주민 헌수로 추가 식재한 왕벚나무 220주 등 총 1119주의 벚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룹니다. 매년 봄에 개최되는 호수벚꽃축제는 관람객들이 꽃 내음을 만끽하고 아름다운 봄의 정서를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136

3. 영등포구 여의서로

영등포구 여의서로
영등포구 여의서로

매년 따뜻한 봄이 되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매년 봄에 열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문화예술축제로 인기가 많습니다.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4. 국립서울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 수양버들
국립서울현충원

국립 현충원의 대표 벚꽃인 수양벚꽃은 수양버들과 같이 양 옆으로 늘어져 수양벚꽃이라 불립니다. 우리나라 중부지방에 많이 자생하는 수양벚꽃은 조선시대 병자호란으로 청나라에 볼모로 끌려갔다 온 효종이 청나라를 치기 위한 (북벌)을 계획하면서 그 일환으로 활의 재료로 쓰기 위해 많이 심었다고 합니다.

주소 : 서울 동작구 현충로 210

5. 창덕궁

창덕궁
창덕궁 낙선재 능수벚나무

창덕궁은 '홍매화'가 유명하지만 벚꽃과 다양한 봄꽃이 피어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가장 먼저 피는 생강꽃(3월 15일 ~ 4월 5일)을 시작으로 낙선재 화계 일원에서는 아름다운 홍매화와 능수벚나무가 오는 3월 23일쯤부터 4월 12일까지 피어오르고, 4월 들어서는 대조전 화계 일원에 심어진 앵두꽃(4월 7 ~ 24일)과 회정당 쪽의 산철쭉(4월 9일 ~ 5월 2일), 그리고 낙선재의 모란(4월 21일 ~ 5월 7일)이 피어나 늦게까지 다양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6. 양재천

양재천
양재천

양재천 생태공원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영동 2교에서 탄천 합류부까지 3.5에 걸쳐 조성된 공원입니다. 봄이 되면 양재천 양쪽으로 아름다운 벚꽃과 개나리가 활짝 피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12길

7. 서울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 겹벚꽃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은 1973년 5월에 개장되어 56,552㎡ 규모로 푸른 숲과 파란 잔디의 녹지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과 일반시민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서 시민공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대공원은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해마다 4월 중순이면 1,100그루의 40년 이상 왕벚나무가 대공원 전역에서 흰색과 담홍색 꽃망울을 활짝 터뜨려 봄나들이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겹벚꽃이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하며 사진 찍기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8. 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 겹벚꽃
보라매공원

옛 공군사관학교 자리에 마련된 보라매공원은 동작구와 관악구에 걸쳐있는 넓은 시민 휴식 공간으로 공군사관학교의 상징인 보라매를 이어받아 1986년 5월에 시립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봄에 공원에 아름답게 벚꽃이 피면서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또한 겹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나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9. 경희대

경희대
경희대

봄이 되면 벚꽃이 캠퍼스를 가득 메우는 경희대는 '경희랜드'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합니다. 정문을 통과해 정면에 보이는 교시탑 옆으로 커다란 목련이 경희랜드의 시작을 알리고 정문을 통과해 본관 앞 분수대로 가면 커다란 벚나무가 줄지어 서 있고, 본관 오른쪽 길을 따라 언덕을 오르면 각종 문화 공연의 메카로 알려진 평화의 전당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10. 서울숲

서울숲
서울숲

'서울숲'은 18만 평 규모의 4개 테마공원으로서 환경친화적인 대규모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봄이 되면 양쪽 벚나무가 서로 손을 맞잡고 터널을 이룬 풍경이 장관을 이루며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국내 아름다운 수선화 명소 TOP 10

수선화는 나르시시즘으로 알려진 나르키소스에서 유래될 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1월 ~ 3월 사이에 개화하며, 3 ~ 4월 사이에 가장 예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sjaks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