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테마여행 계절여행

배롱나무 백일홍 전라도 명소 TOP 10

by 자피스 2024. 5. 21.
반응형
배롱나무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로 꽃이 한 번에 피고 지는 것이 아니고 여러 날에 걸쳐 번갈아 피고 지기를 반복합니다. 100일 동안 진한 분홍색의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 또는 목백일홍이라고도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7 ~ 9월에 가장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남, 전북에는 아름다운 배롱나무꽃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꼭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1. 담양 명옥헌 원림

명옥헌 원림
명옥헌 원림

담양군 고서면 산덕리에 있는 조선시대 오희도가 살던 집의 원림으로 조선 중기 오희도가 자연을 벗 삼아 살던 곳으로 그의 아들 오이정이 명옥헌을 짓고 건물 앞뒤에는 네모난 연못을 파고 주위에 꽃나무를 심어 아름답게 가꾸었던 정원입니다.

여름이 되면 명옥헌은 연못 주변에 심어진 백일홍 나무로 유명하 연못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전남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2. 부안 백일홍십리길

부안 백일홍십리길
부안 백일홍십리길

여름이 되면 전북 부안군 보안면 군도 7호선 주변 도로에 식재된 1,500여주의 배롱나무꽃이 선홍빛으로 만개해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냅니다. 보안면사무소는 2013부터 상입석리를 시작으로 상림마을과 가분마을까지 총 4km 구간에 배롱나무를 식재해 아름다운 백일홍 거리를 만들었습니다.

전북 부안군 보안면 남포리 산 18-1

3. 구례 화엄사

화엄사
화엄사

화엄사는 구례읍에서 동쪽으로 5.4km 떨어진 곳,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천년 고찰로 544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하였다 하여 절의 이름을 화엄경의 화엄 두 글자를 따서 붙였다고 전해집니다. 3월 중순에 피는 화엄사 홍매화를 시작으로 벚꽃, 철쭉, 능소화 등 끊임없이 꽃이 피는 화엄사는 폭염 속에 배롱나무꽃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4. 순천 일일캠프닉타운

일일레저타운

일일레저타운은 무인카페로 주암호 근처 깊은 산속에 자리 잡고 있어 여름이 되면 흔들 다리와 활짝 핀 배롱나무가 동화 속 풍경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남 순천시 송광면 월산리 830

반응형

5. 화순 만연사

만연사
만연사

만연선사가 무등산 원효사에서 수도를 마치고 조계산 송광사로 돌아가는 도중에 만연산 중턱에 이르러 피곤한 몸을 잠시 쉬어가고자 언뜻 잠이 들어 십육나한이 석가모니불을 모실 역사를 하고 있는 꿈을 꾸었는데, 잠을 깨서 사방을 둘러보니 눈이 내려 주위가 온통 백색인데 신기하게도 선사가 누운 자리 주변만 녹아 김이 모락모락 올라가 그 길로 이곳에 토굴을 짓고 수도를 하다가 만연사를 세웠다고 전해집니다.

여름이 되면 분홍빛 연등이 365일 장식된 배롱나무꽃에 장관을 이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전남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367

6. 고창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는 고창군 아산면 도솔산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4 교구 본사로 도솔산은 선운산이라고도 하며, 조선 후기 선운사가 번창할 무렵에는 89개의 암자와 189개에 이르는 요사가 산중 곳곳에 흩어져 있어 장엄한 불국토를 이루웠습니다.오랜 역사와 빼어난 자연경관, 소중한 불교문화재들을 지니고 있어 사시사철 참배와 관광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곳에 동백나무도 유명하지만 여름이 되면 진분홍의 백일홍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룹니다.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7. 부안 개암사

개암사
개암사

부안군 우금산에 있는 백제시대 고찰로 선운사의 말사입니다. 개암이라는 이름은 기원전 282년 변한의 문왕이 진한과 마한의 난을 피하여 이곳에 도성을 쌓을 때, 우와 진의 두 장군으로 하여금 좌우 계곡에 왕궁 전각을 짓게 하였는데 , 동쪽을 묘암, 서쪽을 개암이라고 한 데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여름이 되면 배롱나무꽃이 사찰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북 부안군 상서면 개암로 248

8. 강진 백련사

백련사
백련사

신라 말에 창건된 것으로 알려진 만덕산 백련사는 여름이 되면 만경루 앞의 거대한 고목 백일홍(배롱나무)이 분홍 꽃을 활짝 터트려 장관을 이룹니다.

전남 강진군 도암면 만덕리 246

9. 김제 금산사

모악산 금산사는 백제시대에 창건한 절로, 766년 이 지방 출신의 진표율사가 크게 중창하였다. 920년경에는 후백제왕 견훤의 원찰이 되었습니다. 봄철이면 산 입구에서부터 금산사까지 늘어선 벚꽃나무의 장관을 보려고 각지에서 몰려오는 관광객들로 붐비며, 여름이면 아름다운 배롱나무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15길 1

10. 구례 섬진강대나무숲길

섬진강대나무숲길
섬진강대나무숲길

구례군 섬진강 대나무 숲길은 구례의 대표 명소로 대나무 향이 물씬 풍기는 이곳에서 일상 속 바쁜 삶은 잠시 내려놓고 숲길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이 되면 섬진강대나무숲길 입구에 붉은빛의 배롱나무꽃이 만개하여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전남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

 

배롱나무 백일홍 충청도 명소 TOP 7

배롱나무는 꽃이 한 번에 피고 지는 것이 아니고 여러 날에 걸쳐 번갈아 피고 지기를 반복합니다. 100일 동안 진한 분홍색의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 또는 목백일홍이라고도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sjaksu.tistory.com

 

배롱나무 백일홍 서울 근교 명소 TOP 5

배롱나무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로 꽃이 한 번에 피고 지는 것이 아니고 여러 날에 걸쳐 번갈아 피고 지기를 반복합니다. 100일 동안 진한 분홍색의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 또는 목백일

sjaksu.tistory.com

 

배롱나무 백일홍 국내 대표 명소 TOP 10

배롱나무는 꽃이 한 번에 피고 지는 것이 아니고 여러 날에 걸쳐 번갈아 피고 지기를 반복합니다. 100일 동안 진한 분홍색의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 또는 목백일홍이라고도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sjaksu.tistory.com

 

여름꽃의 여왕 수국 국내 명소 TOP 12

초여름이 되면 '여름꽃의 여왕' 아름다운 수국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국내 수국 개화시기는 5월에 시작해서 6 ~ 7월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국내에는 아름다운 수국을 감상

sjaksu.tistory.com

 

수줍은 5월의 여왕 작약꽃 국내 명소 TOP 10

작약꽃은 아름다움과 다양한 색깔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꽃으로 크고 탐스러워서 함박꽃이라고도 합니다. 매년 봄이 무르익어가는 5월이 되면 붉고 탐스러운 작약꽃이 바

sjaksu.tistory.com

반응형